본문 바로가기
나를 철저히 달리보다

원하는 목표를 끝까지 해내는 방법

by 하리마우 2022. 12. 16.
728x90
반응형

끝내 승리하는 사람들의 결정적인 특징

그런 사람들의 공통점을 나는 항상 얘기했다.

시나리오를 만들수 있는자들.

인생은 습관이 전부다 /

인생이라는 자체는 뇌에 의해 통제를 받으며,

내가 알듯 모르듯 행동과 생각의 연속성을 만들게 된다

뇌는 절대 과도한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발산하는 존재가 아니다.

뇌는 최대한 효율성을 만들기 위한 존재이고,

그렇게 만들어진 이유는, 인간이라는 생명체를 유지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의 대표적인 예가 바로 습관이다.

습관을 통해서 뇌는 더욱 효율적으로 전체 메카니즘의 통제가 가능한 것이다.

 

치열하게 독서를 하면서 10억을 모을 수 있었던 이유 /

단 두권의 책으로 10억을 모을 수 있었다는 사람이 있다.

책을 제대로 심독해본적이 있는가?

심독은 나에게 무엇을 가져다 주는가?

심독이 가능한 책은, 바로 행동으로 그것을 옮겨보기를 간절히 바란다.

원하는 목표를 지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두가지 생각법

목표를 명확하게 인식하기

짜여진 계획에 따라 간절한 목표를 실행하기

66일 뒤, 또 다른 내가 되기로 결심했다.

66일의 시간 내몸의 모든 세포가 새로운 세포로 완전히 갈아 엎어지는 시간

그 시간에 당신이 가진 습관과 정신도 갈아 엎어졌는가?

새 컴퓨터를 사면, 옛날 데이터를 다시 업로드하여 사용할게 아니라

새로운 환경에 맞는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대응하라

인생이 바닥이라고 생각될 때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았던 이유

자신의 인생을 너무 현실적인 바탕으로 바라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이 인생은 진정한 당신의 자아를 실현하는 바탕으로 설계되어 있다.

좀 더 먼 3자적인 관점으로 당신을 바라본다면, 지금까지 나에게 일어났던 일들을

냉철하게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바로 내몸을 지배하는 자아이다.

내 연봉을 빠르게 올리고 싶다면 알아야 할 세가지

나의 직접이 나에게 던져주는 정확한 메시지를 확인한다.

나의 연봉과 그 해결점을 결부시켜,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향성을 목표로 잡는다.

시나리오를 만들어본다.

내가 어떻게 이 목표에 더 효율적으로 접근을 할 수 있을지..

미친 실행력을 키우면서 200% 효율로 일을 하는법

정확한 목표인식하기

인생 시나리오 만들기

몰입하기 (아예 몰입과 집중을 즐기기-그 즐거움을 아는가? )

부자들이 악착같이 하지 않는 세가지 / 부자가 되기 위해 악착같이 버려야 할 것들 /

버려야 할 것들을 생각해보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돈에 욕하지 않는다

자신을 헐뜯지 않는다

쓸데 없는 소비를 하지 않는다.

함부로 말하는 사람을 대처하는 대화법 / 무례하게 말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대처할까?

즉각적인 대응을 하지 않는다.

그의 태도로 유추되는 그의성격과 그 상태를 이해해본다.

어떤한 말도 나의 자존감에는 일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흘러가는 흐름을 그대로 따라간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일 잘하는 노하우 두가지

일에 들어가기전 먼저 그 흐름을 예상해본다.

교감능력, 효율성, 6하원칙하에서 그 과정과 결과를 도출해본다.

지금 당신이 무기력한 진짜 이유 /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것 /

뚜렷한 성과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그 일을 망설이게 된다.

무기력에 빠진다는 것이다.

성과에 대한 확실한 보상을 미리 만든다.

자존감의 성과에 대한 보상이 명확하지 않으면,

성립되지 않는다.

확실한 시나리오를 만들어, 그 목표, 과정, 결과 성과 보상등을 확실하게 기록하라

평범녀에게 50일동안 예쁘다고 말하자 벌어진 일 /

행동을 바꾸면 생각이 바뀌고 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집니다.

가난한 사람은 죽어도 모르는 돈이 없는 것보다 더 무서운 것

나는 그것을 자존감으로 생각하다.

자존감은 돈을 넘어선, 그 사람의 철칙, 법칙, 인격자체가 되는 감정이다.

내가 행하는 모든 행위는 그냥 그렇게 당연한 것이다.

내가 부자가 되고, 내가 능력자가 되면, 프로가 되고, 성공하는 일들이

그냥 당연히 내의 자존감이 그렇기 때문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자존감 없다. 그것은 바로 인생을 끝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무기력에 빠질 것이고, 살기를 포기하고, 우울증에 모든 것을 잃을 수 있다.

망하는 회사의 한가지 특징 / 이런 회사 조심하세요.

매너리즘에 빠진 회사 / 구성원의 교감이 없는 회사 /

한마디로, 인력의 중요성이 후순위로 밀려난 회사

매일 12시간 작업 18년차 화가의 삶 / 주말도 없이 매일 12시간 이상 작업

능력과 몰입과 즐거움이 있다면,

뭐든 이상적인 직업이 아니겠는가?

그런 삶에 나의 철학은 스며들어 있는가? 나는 자존감과 함께 이일을 하는가?

죽도록 열심히 일하는 건 아무추어나 하는 겁니다. /

막연하게 열심히 하는 것은, 바보같은 소리입니다.

삶에 시나리오를 만들어보라

내가 얼마나 어이없이 시간낭비하며, 삶을 살고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일 잘하는 끝판왕이 가지고 있는 한가지 특징 /

뭘해도 잘하는 고수들은 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자존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