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철저히 달리보다

정의롭게, 자존감있게 산다는 것, 가슴깊게 새기다

by 하리마우 2022. 12. 16.
728x90
반응형

이렇게 꾸준히 하면 뇌가 바뀝니다. / 그러면 인생은 저절로 바뀝니다.

뇌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

뇌를 바꿀 마음상태가 준비가 되었는가?

감사하라.

내가 평생을 치열하게 살았던 단 한가지 이유

내가 살아있고, 살아가는 그 의미를 찾기 위해서다.

나는 어떤 준비를 했고, 어떻게 치열하게 살아 왔는가?

치열하게 살아왔다는 건, 목표와 계획이 확실하다는 말이다.

과연 그런 목표와 계획이 세워져 있는가?

만약 그런 목표와 계획이 없다면 어떤 걸 준비하면 되는가?

나는 간단히 당신에게 인생 시나리오를 작성을 제시해 본다.

지금부터 시작되는 1000시간이 여러분 인생을 통째로 바꿀 것입니다.

정확한 목표가 있다면, 1000시간에 얽매여서는 안된다.

그 목표가 명확한지 다시 한번 따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 목표를 확실하게 당신의 가슴속에 새겨 넣었는가?

그 이미지가 확실하게 당신의 가슴속에서 실행되고 있는가?

단 일초라도 인생을 후회없이 사는 법

인생은 과거도 미래도 아닌 현재로 구성되어진다.

지나간 거나, 다가오는 거나 현재에 사는 나에게는 의미 없다.

그러나 현재는 미래의 나와 대화는 가능하다.

그건 자신과 대화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다.

나의 자아는 현재에 있지만, 나와 대화하는 이는 미래를 사는 나이다.

그러면 당신의 당신의 미래를 예측하고 현재로 부터 준비를 할 수 있다.

인간관계 대처능력 상위 0.1% 의 기술 / 최악이 상황에서 무조건 이기는 3가지 방법

최악의 상황은 과정에 불과하다

어떤 문제이든, 그를 슬기롭게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은,

당신이 그 해답을 지닌다.

주변인은 그 해답을 찾아가는 연결고리를 만들어준다.

그 답은 메타인지적 인식을 통해 찾고 또 찾아라.

간절히 원하기만 하면 될까?

더 중요한 것은, 그런 상황을 어떤 방식으로 인식하고,

증폭시키느냐 하는 근본적 문제인식부터 달리하고 시작하면 어떨까?

이렇게 하면 10년 뒤가 전혀 두렵지 않습니다. / 오히려 기다려집니다.

시나리오를 작성한다.

10년뒤에 내가 어떤 과정을 거쳐 그 목표에 도달한다.

주인공은 당신 자신이다.

당신의 자아는 감독이 된다.

그러면, 제시된 목표에 대한 완벽한 시나리오에 의해 펼쳐질 영화가 만들어진다.

그 시나리오는 편집이라는 자체도 영화의 일부분이 된다.

되풀이 하고 되풀이 해도 그 영화는 그 자체로 그 목적을 가진다.

깨지고, 쓰러져도, 이 영화는 하나의 헤피엔딩으로 귀결되어 있다.

뻔한 스토리라고??

이 시나리오의 과정에는 고통과 두려움도 존재를 한다.

그러나 해피엔딩을 만들기 위한 당신의 시나리오에 추가된 내용이다.

시나리오 대로 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 그것은 당신이 이 시나리오를 더욱 극적으로 만들기 위한

하나의 요소에 불과하다.

그 시나라오가 만들어 졌는가?

그럼 당신의 가슴이 카메라가 되어, 촬영을 시작할 것이다.

신념도 미움도, 두려움도 모두 표현의 일부분일 뿐이다.

분명한 건 내가 만든 이 시나리오는 권선징악이 기본이다.

인생 시나리오는 그런 바탕을 근본으로 하고 만들어 지는 영화이다.

버리는 카드가 살아 남는 방법

인생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가?

당신의 자존감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있는가?

자존감은 인생시나리오를 만들면서 가장 기본이 되는 주인공의 에너지이다.

주인공의 자존감은 위대하다

당신이 버리는 카드라고,

그건 당신 스스로가 만들어 내는 것이다.

죽지 않을 만큼 노력하십시요

아무런 생각없이 노력만 하면 그냥 죽는거다.

무작성 노력하라 얘기말라

중요한건 당신의 행동이 아니라 당신이 어떤 심성으로 노력하고 있느냐에 달렸다.

그게 선하다면, 당신의 노력은 오히려 더욱 건강해지고, 에너지 넘치는 삶이 이어진다.

그러나 그게 악하다면, 당신은 노력하는 만큼 죽음으로 가는 길로 꾸준히 걸어갈 것이다.

확실한 정의를 내려라

당신은 악한가 아니면 선한가?

선이라면, 이것 하나는 기억하라

당신의 위대한 자존감을 지닌 지상최고의 존재이다.

 

 

우리에 필요한 것은 하루에 딱 0.1901% 입니다. 1년이 지나면 인생이 바뀝니다.

대략 0.2%의 시간이 나의 하루를 지배한다.

그 시간에 당신이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전략은 무엇인가?

나이가 들어도 경력이 없어도 이 일로 평생 먹고 살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그런 시나리오가 만들어져 있는가?

수익창출에 대한 확고한 믿음의 시나리오이다.

인생에 핑계대지 마세요

항상 잊지말고 , 현재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 정도를 벗어나지는 않은지 항상 생각하라.

인생시나리오는 핑계라는 말은 작성하질 않는다.

주인공이자 자존감이 높은 당신이 할 행동이 아니기 때문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제자리인 인생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확언하라

인생 시나리오를 만드라.

그 시나리오의 결말은 무엇인가?

당연의 목표의 성공이고, 악을 물리치며, 많은 부를 얻고, 존경받고, 능력자인 자신이다.

그렇게 시나리오를 완성하라.

어느 누가? 7년동안 직접 깨달은 세상이 망해도 살아남는 멘탈을 키우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나는 인생의 주인공이다.

세상이 망해도 살아남는 유일한 방법.

이 영화의 시나리오는 내가 썼으니 당연히 살아남고,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살아남아 잘 산다.

이렇게 준비한 사람들은 10년후가 기다려질 것입니다. /

그런데 2030과 4050은 다르게 준비해야 합니다.

각자 맞게 생각해 보자

10년 후가 기다려지는 인생, 얼마나 즐거운가?

그런데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내가 진정 해보고 싶은 일, 내가 정말 자신감 있어하는 일,

그 전에 근본으로 준비해야 할 것은?

생각보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 이렇게 하면 치열한 시장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치열한 시장에서 생존하는가?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법?

무조건하면 좋은데 사람들이 안합니다. / 돈 시간이 없어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안합니다. / 하는 사람은 무조건 이익입니다.

이 말은 참 구수하다.

항상 사람들은 이렇게 사람들을 홀린다.

행하는 사람들에게 절대적인 이익을 준다는 현혹에 홀릴수 밖에 없다.

이걸 제시하는 사람들에게 묻고 싶다.

사람을 홀리기전에 진정성을 먼저 표현하는 방법이 어떨까?

교감을 할 수 있는 내용이라면 사람들은 더욱 그 내용에 열광할 것이다.

평범하지만 여유롭고 상대방과 평안하게 대화하는 사람들이 가진 특징

자존감이 있기 때문이다.

자존감이 있으니, 상대를 바라보는 관점이 그 만큼 존중의 틀로 귀결이 된다.

자존감은 모든 삶에 대한 철학이 담겨 있다.

무조건 시간을 다투어 노력하고, 발전한다는 개념이 아니다.

카레이스에서 잠깐시간 정해진 정비시간을 틀로 하여, 더 질주하는 힘을 만들어내듯이,

상대방의 존중이야 말로, 교감을 실천하고, 자신의 설계대로 주인공으로 살아가는 삶인 것이다.

당신을 가난하게 만드는 최악의 습관 한가지

자신의 뇌에 온갖 부정적인 단어들을 각인시키는 것.

그리고

정의롭게 삽니다. 그것이 나와 당신이 가질 최고의 무기가 될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