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철저히 달리보다

인풋력을 비약적으로 높이는 루틴

by 하리마우 2022. 12. 29.
728x90
반응형

정보의 정교화를 통해 내 몸에 기억법을 각인시키다

이해하지 못한 정보는 그냥 쓰레기가 되는 것

인풋 직후 바로 아웃풋 하기

인풋과 동시에 아웃풋을 통해 내 몸에 정확히 전달 되었음을 인지한다

머리속에 정보도서관 구축하기

방대한 정보, 수많은 지식, 모든 것을 다 갖출 수 없지만,

정말 내가 필요한 정보들은 내 뇌속에 또는 가슴속에 담겨져

더욱 정밀하게 가공되어짐을 알아야 한다.

딱 세가지씩만 처리하기

많은 정보가 한꺼번에 들어온다는 자체는 나에게 의미가 없다

반드시 정보는 간략화 해야하고, 정보의 성격이 다르지 않는 이상은

나에 많은 정보로 가공되고, 내 머리속이 더욱 쉽게 인식 할 수 있게 부담을 만들어서는 안된다.

3+3 법칙 익히기

많은 정보를 내 몸속에 담을때 필요한 법칙일 것이다.

자기 전 15분 습관

보지 않고 오늘 하루 나에게 어떤 정보들이 흘러들어 왔는지 느껴본다.

틀려도 좋다. 그렇게 의미있는 시간으로 마무리 한다.

운동 + 뇌 트레이닝

운동은 강한 긍정을 만드는 요소이다.

그리고 그 긍정은 정보의 흡수와 기억과 활요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되낟.

주 2시간 이상 운동은 필수

유산소 운동은, 몸을 가장 빠르게 변화시키는 활동중에 하나이다.

근육량을 늘리고, 페활량이 증가하고,

나의 상태에 따른 정신적 에너지를 준비시키게 한다.

효율적인 휴식 루틴

휴식은 평온함과 비움을 만들어 주는데,

이는 내가 하고자 하는 창조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장소 뉴런 활성화하기

위치를 기반한 뉴런의 활성화로 활동적이고,

공간적 시각을 넓혀 뇌속에 정확한 위치가반 정보및 지식의 저장에 기여한다.

10년후 나를 생각하기 / 지금 배우는 것에 대한 효과 언제쯤 나타날까? / 지식이 몸에 익힘

10년후의 나의 모습을 현재 나의 활동과 비교한다. 거기에 해답이 있으니,

명확하게 목표를 세우고 단계를 밟음

인생에서 가장중요한 부분중 하나는 바로 인생에 어떤 목표를 갖고 현재에 대응하고 있느냐는 문제일 것이다.

휴식을 취하고, 잠을 자고, 비능률적인 일을 하더라도

인생에서 목표는 당신이 살아갈 의미를 정확히 마련하여,

관련된 기억력를 더욱 높여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