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철저히 달리보다

당신의 꿈과 목표가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

by 하리마우 2023. 3. 1.
728x90
반응형

종자돈 버는 가장 빠르고 행복한 방법 / 세상에서 가장 합리적인 방법



모든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열심히 일해도 가난할 뿐이다.

왜? 월급만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기 때문이야.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경제적 자유를 얻고 우리가 원하는 삶을 가능한 한 빨리 살 수 있을까?

답은 꽤 간단하다.

노동소득 외에도 자본소득을 창출할 수 있다.

물론, 그것은 말처럼 쉽지는 않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자본 수입을 빨리 만들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사람마다 목표량이 다르고 추구할 방향도 다르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것은 "경제적 자유"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경제적 자유를 원할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첫 번째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오래 있고 싶다는 것이다.

둘째, 일하지 않고 편안하게 살고 싶었습니다.



물론, 나는 단순히 그 이유 때문에 경제적인 자유를 원하지 않는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한 번쯤은 멋지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나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삶을 살고 싶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충분한 돈이 필요했다.

그는 그것들을 모으는 수단으로 재테크를 선택했다.

결론적으로 나는 현재 직장생활만으로 월평균 400만원을 벌고 있다.

그 회사는 약 4억 원의 자산을 모았다.

그래서 도대체 어떻게 이런 결과를 얻었습니까?

너희들은 궁금하지 않아? 궁금하면 아래로 스크롤하세요.



첫째, 수입 파이프라인을 다양화한다.

부동산임대소득, 주식배당, 유튜브 광고수익, 전자책 판매 및 강의료,

나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비 등 내가 할 수 있는 한 많이 벌려고 노력한다.

 

다음으로는 지출을 최소화 시켰다.

월세나 공과금같이 고정지출 항목들은 어쩔 수 없지만

식비나 생활용품 구입비 같이 변동지출은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한다.

마지막으로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았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이 곧 권력이자 힘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끊임없이 배우고 익혀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3가지 원칙을 세워 꾸준히 실천했더니 지금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만약 당신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면 위 세 가지 사항을 반드시 기억하길 바란다.

 

감동적인 다양성으로 다시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첫째, 지출을 줄인다.

둘째, 수입을 늘린다.

세 번째로, 소득 파이프라인을 만듭니다.

넷째, 시스템을 구축한다.

다섯째, 나는 돈을 공부한다.

여섯째, 실행하라.

일곱 번째, 반복한다.

여덟 번째, 꾸준히 하세요.




당신의 꿈과 목표가 실현되지 않는 이유.



모든 사람은 자신의 꿈과 목표를 가지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이러한 꿈과 목표를 성취하는 사람들보다 실패하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렇다면 왜 어떤 사람들은 성취하고 다른 사람들은 성취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여기서 한 가지 중요한 차이점을 찾을 수 있었다. 그것은 '꿈'과 '목표'의 차이였다. 여러분은 아직도 꿈과 목표를 정확하게 구분하지 못하나요? 모르면 다행이지만 모르면 지적해야 한다. 우리가 원하는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첫걸음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꿈과 목표의 개념을 살펴봅시다. 둘 다 비슷한 단어처럼 보이지만, 분명히 다르다. 우선, 꿈은 여러분이 실현하고 싶어하는 희망이나 이상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목표는 당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목표하는 실제적인 목적이나 수준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꿈은 막연한 소망이고 목표는 구체적인 계획이다. 따라서 꿈은 추상적이고 포괄적이어서 모호하지만 목표는 좀 더 명확하고 구체적이어야 한다. 그래야 내가 가고 싶은 방향을 제대로 잡을 수 있다. 물론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거나 황당하고 황당한 꿈이라도 아예 없는 것보다는 낫다. 오직.



아무런 준비도 없이 달려드는 것보다,

차근차근 실천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1년 안에 해외여행을 가는 것을 목표로 세운다면,



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돈을 모으거나 영어를 공부하는 것과 같다.

이렇게 하면 언젠가는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꿈은 실현 불가능하거나 현실과 동떨어진 잘못된 소망이라는 부정적 인식이 강하다. 반대로 목표는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하며 실용적이어야 한다. 따라서 전자는 막연한 소망으로 이해할 수 있다. 다음으로, 꿈과 목표 사이의 또 다른 차이점은 시간 제한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꿈은 정해진 기한이 없지만, 목표는 특정한 기간이 있다. 마지막으로, 꿈은 추상적이고 포괄적인 반면, 목표는 구체적이고 제한적이다. 이렇게 정리를 해보니까 확실히 알 것 같아요. 이제부터 나는 더 확실한 목표를 세워야 한다. 그래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




간절하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확실히 효과가 있어요. 당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당신을 위해 글을 씁니다


내가 좋아하는 직업을 직업으로 만들고 싶지만 현실의 벽 앞에서 좌절할 때가 많다. 20대 중반이 되기 전까지는 뭐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세상은 쉽지 않았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냉혹한 현실 속에서 절망감을 느꼈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질 때마다 방황했다. 그러던 어느 순간 문득 정신을 차리고 보니 어느새 서른 살이 되어 있었다. 남들이 청춘이라며 즐기던 시절이었지만 그때는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슬럼프를 겪고 있었다. 이대로 가다가는 아무것도 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이 들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다. 거기서 나온 말들이 너무나 인상적이어서 나는 수첩에 옮겨 적고 가슴에 새기기 시작했다. 그리고 마침내 제가 그토록 원하던 작가의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나와 같은 처지에 있거나 비슷한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내가 겪어온 이야기를 적어보았다.

"노력하면 이루어진다" 라는 말처럼 정말 노력한다면 이루어지는 걸까?

성공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말한다.

간절히 원하고 노력하라고 하지만 나는 이게 진짜인지 의문이 든다.

내가 이룬 목표도 있고 이뤄낸 성과도 있지만 그게 순전히 나의 노력만으로 이루어진 결과일까? 오히려 운이 좋았던 건 아닐까?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나도 열심히 노력만 하면 되는 걸까? 아니면 또 다른 방법이 있는 걸까? 해답을 찾기 위해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으며 연구했고 나름대로의 답을 찾았다. 그리고 깨달았다. 세상엔 공짜란 없으며 그저 얻어지는 결과물 또한 없다는 것을.. 그동안 겪었던 시행착오와 깨달은 바를 바탕으로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바로 ‘간절함’이라는 키워드다. 부디 이 글이 여러분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

간절함(切望)이란 마음속에서 우러나오는 정성스러운 소망 또는 그러한 마음을 뜻한다. 한자 그대로 해석하면 끊을 절(切) 바랄 망(望) 자를 써서 끊어질 정도로 간절히 바란다는 뜻이다. 우리는 살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좋은 일도 겪고 나쁜 일도 겪는다. 이때 긍정적인 감정이든 부정적인 감정이든 상관없이 모든 감정은 뇌에 기억된다. 이러한 정보는 시냅스라는 신경세포 연결망을 통해 저장되는데 만약 원하는 바가 있다면 해당 정보를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한다. 그래야 무의식 영역에 각인되어 잠재의식 단계에까지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되뇌고 상상해야 한다. 그러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다.

목표가 있어야 하는 인생, 그것이 가치다!!

다이어트나 금연, 금주, 자격증 취득 등등 다양한 계획을 세우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허다하다.

심지어 몇 년째 똑같은 다짐을 반복하기도 한다.

대체 왜 그럴까?

 

그건 아마도 간절함이 부족하기 때문일 것이다.

만약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절실한지 자문해봐야 한다.

그래야 진정 원하는지 아닌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가령 살을 빼고 싶다면 단지 미용 목적으로만 접근해선 안 된다.

건강상의 문제라든지 대인관계 개선 등 보다 근본적인 이유를 찾아야 한다.

이렇게 뚜렷한 동기부여가 있어야 실천 의지가 생긴다.

따라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매일매일 꾸준히 실행해야 한다.

 

이때 필요한 건 꾸준함이다. 하루 이틀 하고 그만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최소 3개월 이상 지속해야만 변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긍정적인 마음 가짐이 중요하다.

부정적인 생각으로는 절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설령 중간에 포기하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계속 이어나가야 한다.

그러면 반드시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