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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철저히 달리보다

잡생각을 몰아내, 극한의 리더가 됩니다. 그 방법론

by 하리마우 2023.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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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에 관한 진짜 이야기를 해줄게.



나는 인생이라는 단어를 정말 좋아한다. 나는 내 삶 자체가 영화라고 생각한다. 물어보고 싶은 게 있어요. 당신의 인생을 영화라고 부를 수 있는 영화가 있나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미래에 그것을 만들고 싶나요? 하나 있어. 그리고 나는 그것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물론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저 주어진 대로 살고 있다. 마치 누군가가 선택한 길을 걷는 것 같다. 이것은 매우 불행한 일이다. 제가 인생의 주인공이지만 조연은 제가 할 수밖에 없어요. 지금부터 주인공이 되도록 노력하세요. 그러면 완전히 다른 세상이 펼쳐질 것이다.



사람들은 모두가 행복하게 살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들이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들은 단지 남들이 부러워하는 직업을 가지고 돈을 많이 버는 것에 관심이 있다.

 

물론 그런 삶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그것이 여러분이 가진 전부라고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불행해질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인생의 긴 여정 속에서 다양한 경험과 도전, 시련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진정한 행복을 원한다면 지금부터라도 시야를 넓혀야 한다. 이것은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해요. 아직 답을 찾지 못했다면 일단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러면, 어느 순간, 여러분은 심장이 뛰는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당신의 월급과 기술을 동시에 올릴 수 있는 두 가지 방법 / 내 월급과 기술을 위해서.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연봉협상 시즌이 되면 늘 나오는 질문들이 있다. 그것은 이직률에 대한 우려이다. 내가 일하는 회사가 만족할 만한 대우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대로 일을 계속할 것인지, 아니면 과감히 사표를 내고 새 출발을 할 것인지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 만약 당신이 지금 그런 상황이라면, 다음 두 가지 사항을 고려해주세요. 우선 내가 원하는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회사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나의 능력을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첫 번째 항목이야 그렇다 쳐도 두 번째는 다소 의아하게 들릴 수도 있다. 대체 무슨 소리인가 싶겠지만 의외로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다. 물론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기 마련이다. 먼저 자기계발을 통해 역량을 키우고 몸값을 높인 뒤 좋은 기회가 왔을 때 잡는 게 맞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앞서 말했듯이 세상엔 다양한 유형의 인재들이 존재한다. 따라서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강점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보다 유리한 위치에서 협상을 주도할 수 있으니까 말이다.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연봉협상 시즌이면 꼭 나오는 단골 댓글이 있다.

"내 능력만큼 인정받고 싶다"는 뜻이다

물론, 그것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좀 더 정확히 말하자면, 회사의 관점에서 보면,

직원 개개인의 능력을 평가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급여를 객관적 지표로 설정하는 표현이 맞을 것이다. 따라서 개인의 성과와 역량에 관계없이 매년 동일한 금액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올해 초 설정한 목표를 달성했다면 지금쯤 당당하게 요구할 수 있다. 다만 무작정 올리는 것을 고집하지 말고 다음 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첫째, 내가 원하는 만큼 얻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라. 둘째, 증거를 준비하세요. 셋째, 나의 업무 기여도를 정량화한다. 넷째, 상사에게 미리 말하세요. 다섯 번째, 상대방의 기분을 맞춰보세요. 여섯 번째, 대화하는 동안 감정을 잘 조절하세요. 일곱 번째, 상대방의 제안을 기쁘게 받아들이세요. 여덟 번째, 절대로 먼저 포기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명심하자. 돈 버는 게 결코 쉽지 않죠.




전 세계 MBA에서 가르치고 가르쳐야 할 놀라운 사례다. / 제프 베조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기사를 통해 자신의 경영철학을 밝혔다. 핵심은 고객 경험이었습니다. 최근 IT 업계는 기술 혁신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 개선에도 주목하고 있다. 애플 아이폰이 스마트폰 시대를 연 이후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등 후발주자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지만 매우 편리한 UI 덕분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이것은 UX 디자인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서비스 제공업체인 회사들에게는, 그들은 매우 행복하지 않다. 브랜드 이미지마저 훼손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조스는 과감히 도전했다.

 

 

그리고 그것은 마침내 결실을 맺었다. 속임수는 간단했다. 모든 직원들은 고객 경험을 전담하는 부서를 설치해야 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조직이 CXO팀입니다. 기존 업무 외에도 고객 경험 관리라는 새로운 업무가 주어졌다. 물론 쉽지는 않았다. 우선 내부 반발이 거셌다. 회사에 불필요한 업무가 하나 더 있다는 불만이었다. 또 당장 수익을 창출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어 투자 대비 실적이 미미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었다. 하지만 베조스는 강하게 밀어붙였다. 그러자 서서히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첫째, 회사의 분위기가 바뀌었다. 과거에는 자신이 맡은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했지만, 이제는 모든 과정을 이해해야 했다. 그래서 그때



자연스럽게 동료들과 협업하는 문화가 형성됐다.

물론, 생산성은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매출이 크게 늘었다.

2015년 기준 전년 대비 34% 성장했다고 한다.

혁명 같지 않아요?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기사를 통해 자신의 경영철학을 밝혔다.

요점은 이렇습니다. 고객에게 집중하십시오.

그리고 혁신. 이것이 오늘날 모든 기업이 추구해야 할 가치입니다.



물론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뻔한 소리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연습하기 어렵습니다. 눈앞의 이해관계에 눈이 멀어 장기적 관점을 간과하기 쉽기 때문이다. 단기 성과주의에 매몰돼 미래 성장 동력을 잃고 결국 뒤처질 것이다. 따라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원한다면 지금부터라도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 그래야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고민이 많으시면 꼭 보세요 / 고민과 잡념을 없애는 방법



인생에서, 여러분은 모든 종류의 걱정에 직면합니다. 때때로 그것들은 하나씩 연결되어 있어서 밤에 잠을 자기 어렵게 만든다. 이럴 때일수록 내면 깊은 곳에서 부정적인 감정이 기어오른다. 그것은 심지어 여러분의 머리 속에서 엉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전문가들은 지나친 걱정과 잡념이 정신건강을 해친다고 말한다. 그것은 심각한 경우가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한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빨리 그것을 털어내는 것이 최선이다. 다행히도, 해결책은 놀라울 정도로 간단하다. 아래에 소개된

몇 가지 방법을 실천하면 금세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1. 심호흡하라

2. 명상하라

3. 운동하라

4. 감사하라

5. 긍정적인 혼잣말을 하라

6. 산책하라

7. 음악을 들어라

8. 웃어라

9. 숙면하라

10. 목표를 세워라

그리고 또 다시 그려본다.

1. 아침에 일어나면서 오늘 일어날 일을 머릿속에 그려본다.

2. 잠자리에 들기 전 내일 해야 할 일을 머릿속에 그려본다.

3. 매일 밤 그날 일어난 감사한 일 세 가지를 떠올린다.

4. 부정적인 감정이 들 때면 긍정적인 기억을 떠올려 마음을 진정시킨다.

5. 고민거리가 생기면 종이에 적어본다.

6. 잠들기 전 다음 날 일정을 확인한다.

7. 주말엔 머리를 비운다.

8. 사소한 일이더라도 구체적으로 칭찬한다.

9.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한다고 말한다.

10.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한다.

전 세계가 인정한 미친 사장님 / 이런 사장님 어디가면 만날 수 있죠

극한의 위대한 리더가 되는 10가지 방법

1. 자신에게 엄격하라.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라)

2. 끊임없이 노력하라. (노력 없이 얻을 수 있는 건 없다)

3. 주변 사람을 소중히 하라. (사람만큼 소중한 재산은 없다)

4. 매사에 감사하라. (감사하면 감사할 일이 생긴다)

5.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지녀라. (긍정적인 마인드가 삶을 바꾼다)

6. 늘 웃어라.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

7.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상대방을 배려해야 내가 편하다)

8. 누구에게나 친절하라. (친절은 세상을 아름답게 한다)

9. 칭찬을 아끼지 마라.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10. 남에게 베풀어라. (베푸는 만큼 돌아온다)

리더십 전문가인 존 맥스웰 박사는 저서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위대한 리더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사랑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자기 일을 사랑하는 사람만이 타인에게도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렇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해야 한다. 그래야 남들 앞에서 당당하게 말할 수 있고 설득시킬 수 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불가능한 일도 아니다. 왜냐하면 모든 위대함은 결국 작은 실천에서부터 비롯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일단 시도해보자. 우선 매일 아침 거울 속 나에게 이렇게 외쳐보자. "나는 오늘 무슨 일이든 다 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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