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볼러브

이젠 AI가 다 하는 세상입니다. 정치기사 뽑아달라... 송영길..

by 하리마우 2023. 4. 24.
728x90
반응형

 

AI 가 똑 부러지네요. 더 이상 일반인이 역할할 세상이 아닌듯 합니다. 

...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 사퇴와 수사 의지 발표

 

 

 

송영길 전 대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4월 24일 최근 전당대회를 괴롭힌 '현금봉투 사건'과 관련해 사퇴와 수사 의지를 밝혔습니다. 그 발표는 송 후보자가 논란의 중심 인물로 여겨졌기 때문에 당에 한시적으로 안도감을 주었다는 자체 분석입니다. 정치가 뭐 자기들 마음대로이니...

 

하지만 송 후보자의 사퇴로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정치적 책임이 고스란히 민주당에 떠넘겨지면서 논란의 여파를 수습하고 수습하기 위한 진통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4월 22일, 송 전대표는 프랑스 파리 3구의 한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그는 회견에서 "이번 사태에 대한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고 말하며 스캔들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었습니다 그러면서 탈당을 선언하고 "평범한 시민으로서 당당하게 수사에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검찰에 소환되지는 않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귀국해 수사에 협조하고 사태에 대한 책임도 지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민주당에 복귀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성명을 마쳤습니다.

 

송 씨는 오는 24일 오후 3시쯤 귀국할 예정이어서 조사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황이 전개되면서 민주당이 정치적 후폭풍을 어떻게 수습하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입니다.

 

 

 

 

 

 

검찰 수사에 발목 잡힌 의원들에 대한 압박

 

 

 

더불어 민주당

 

민주당은 민주당 전체에 대한 돈봉투 의혹이 커지면서 제2의 위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송 전 대표가 자진 탈당해 수사 대상도 아닌 가운데, 전 부위원장과의 소통 기록이 공개된 다른 의원들에게도 사퇴나 제명 압박이 있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옵니다.

 

한 현역 의원은 "송 의원이 탈당한 이상 다음 문제는 이번 사건에 연루된 의원들의 행동일 것"이라며 "당으로서는 뼈아픈 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혁신조직을 만들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나왔지만, 당 지도부는 이에 대해 선을 그었습니다.

 

이 전 대표의 측근은 "당을 조직하기 위해 외부에서 사람들을 불러들이는 것은 장기적인 문제입니다. 당 지도부 핵심 관계자도 "비례대표제 폐지 등 개혁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치권에서는 민주당의 개혁 의지 부족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송 후보자의 기자회견에 대해 "'정치적 책임'을 얘기했지만 결국 당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다 했다"며 "당에 피해가 없도록 꼬리를 내린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몰랐다'는 그의 거듭된 답변은 이재명 경기지사의 과거 행태를 연상시킵니다. 정의당 정이랑 대변인도 "자기네 집이 불난 사이 민주당은 강 건너편에서 구경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들은 송씨가 귀국하기만을 기다리며 책임을 지려는 노력도, 결단력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검찰 수사에 연루된 국회의원들에 대한 압박이 거세지면서, 더불어 민주당에 제2의 위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송 전 부위원장과의 교신 기록이 공개된 일부 의원들은 송 전 부위원장이 이미 자진 탈당해 조사 대상이 아님에도 사퇴 또는 제명 요구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혁신조직을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당 지도부는 오히려 당내에서 실행할 수 있는 개혁안에 초점을 맞추며 이에 반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치권에서는 당의 쇄신 의지가 부족하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는데요, 일각에서는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묻기보다는 스스로를 지키는 데만 집중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 이상 AI 가 만든 기사

 

 

 

요즘은 정말 사람이 구성원이 되어 세상을 이끌어 가는 시대가 아닌것 같네요.

뭐 기사 찾아보고 비교해봐도

독창적이고, 내용도 별로 틀리지 않는다 듯.

 

남 밑에서 일하는 시대도 아니고, 그것을 좋아할 시대도 아닌 것 같네요.

어떻게든 혁신하고, 창조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여,

내 스스로가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이 핵심인 세상...

 

이젠 남따라하는 공부도 의미없고, 기존 공부 잘한다는 소리를 오히려 경계해야 하는 시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남들보다 특출나게 잘 할 수 있는 자신의 역량을 만드는 시대

그것이 바로 앞으로의 미래를 이끌어 갈 트랜드가 아닌가 생각되어집니다.

 

모두의 건투를 기원드리며,

어느 지인이 이야기 했는데

남들과 똑같이 할 거면, 그냥 집에서 조용히 편안히 앉아 명상공부 하는 것이 인생에

더 도움이 될 거란 말이 떠 오릅니다.

자신만의 세상을 만드는 것, 이 모든 것이

여러분들 손에 의해서만 결정되어 질 것이고 또한 결정되어져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악물고 지금바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