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철저히 달리보다

생각과 상상력과 간절함이 항상 그 출발점이 돼야 하는 이유

by 하리마우 2023. 2. 10.
728x90
반응형

우리는 사고의 기준을 바꿀 필요가 있다.



지금으로부터 약 1년 전의 일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깜짝 놀랐어요. 심지어 제목도 특이했다.
제목은 [내가 본 최악의 광고]였는데, 나는 호기심에 클릭했다.
그리고 곧,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내가 본 광고 중 단연코 최악이었기 때문이다.
도대체 무슨 의도로 그런 광고를 만들었는지 이해할 수가 없었다.
그것은 심지어 불쾌했다. 나는 그것을 보는 내내 불편하고 기분이 나빴어.

만약 저게 진짜라면 당장 불매운동이라도 벌이고 싶을 정도였다. 물론 과장광고였을 수도 있지만 어쨌든 충격적이긴 마찬가지였다.

그날 이후 한동안 머릿속에서 지워지지 않았다. 대체 뭐가 문제였을까?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하나였다.

기존의 틀을 깨야 한다는 것.

고정관념을 버리고 사고방식을 전환해야 한다는 것.

그래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나오고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

어쩌면 당연한 말일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쉽지 않다.

아니, 솔직히 말하면 어렵다. 아직까지도 무의식적으로

편견 가득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판단하니까 말이다.

지금으로부터 약 30년 전,

그러니까 19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남성 중심 사회였다.

여자는 남자 뒤치다꺼리 해주는 존재쯤으로 여겨졌다.

오죽하면 결혼 후 아내가 남편 성을 따르는 게 당연시되었을까.

물론 시대가 변하면서 인식도 달라졌다.

이제는 남녀평등이라는 단어가 자연스럽게 느껴질 정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아있는 고정관념이 하나 있다.

바로 외모에 대한 편견이다.

아직까지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예쁜 여자라면 성격이 나쁠 거라는 선입견을 갖고 있다.

반대로 못생긴 여자는 착하다는 식으로 판단하기도 한다.

심지어 예쁘면 공부를 못할 거라는 근거 없는 소문까지 나돈다.

이쯤 되면 거의 병적 수준 아닌가 싶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아마도 오랜 세월 동안 굳어진 관습 탓이리라.

다행히 세상은 변하고 있다.

예전과는 달리 예쁘고 잘생긴 사람만이 대접받는 시대는 지났다.

개성 넘치는 매력남, 훈녀들이 넘쳐난다.

따라서 이젠 외적인 조건만으로 누군가를 평가해선 안 된다.

내면의 아름다움이야말로 진정한 미의 기준이기 때문이다.

지혜와 지식의 발전은 부의 창출을 이루고

역시 인간성도 외적인 영향력보다는 내적인 자신의 본성을 깨우치려는 노력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붓게 한다.

이는 선한 영향력이다.

인간은 진정으로 삶의 가치와 본성에 대해 더 집중적으로 탐구할 수있는

능력을 갖게 된 것이다.

모든 시작은 우선 자신의 생각, 상상력, 성실함이다.



글쓰기는 어렵다? 아니요, 글쓰기 자체가 어렵다는 표현이 더 정확할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왜 그것을 꾸준히 사용해야 하는가? 왜냐하면 그것은 내 삶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나 역시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평범한 회사원이자 워킹맘이었다. 나는 일상에 지쳤고 모든 일에 의욕이 없었다. 나는 매일 주어진 일을 간신히 해낼 수 있을 뿐이었다. 지금은 작가라는 제목으로 책을 쓰고 있어요. 물론 아직 갈 길이 멀지만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달라졌다. 우선 사고방식이 달라졌다. 예전에는 항상 불만이 있었지만 지금은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변화는 미래에 대한 희망이 있다는 것이다. 언젠가는 책을 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거짓말처럼 실현되었어요. 누가 나에게 이것을 묻는다면 나는 주저하지 않고 대답할 것이다. 그냥 한번 해봐. 그러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어떤 유명 셀럽강사가 책쓰기 강의를 하다 보면 수강생들로부터 다양한 질문을 받는다고 한다.

그중 하나가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방법인데 의외로 간단하다.

일단 쓰고 싶은 주제를 정하고 관련 자료를 수집하면 된다.

그리고 틈틈이 메모장에 기록해두면 나중에 글쓰기가 한결 수월해진다. 물론 처음엔 막막하겠지만 꾸준히 쓰다 보면 분명 좋은 글이 탄생할 것이다. 나 역시 마찬가지였다. 첫 책을 쓸 때까지만 해도 내가 작가가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그저 막연하게 언젠가 한번쯤 써보고 싶다는 생각만 했을 뿐이다. 그러다가 우연히 기회가 찾아왔다. 출판사 편집장님으로부터 출간 제의를 받은 것이다. 솔직히 말하면 거절당할 각오로 연락을 드렸는데 흔쾌히 수락하셨다. 덕분에 일사천리로 계약이 성사되었고 마침내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돌이켜보면 정말이지 기적과도 같은 일이었다. 만약 그때 포기했더라면 지금의 나는 없었을 것이다. 모든 변화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 거창한 계획보다는 당장 실행에 옮기는 자세가 필요하다.

나에게 무엇이 부족한가?

항상 부족하다. 그래서 채움이 있는 것이다.

진정 내가 원하는 미래는 어떤 모습인가?

몰입할 수 있는 삶 /

뇌와 몸이 온종일 느끼도록 유지해 보라

운동선수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법칙이 하나 있다. 바로 '점진성의 법칙'이다.

쉽게 말해 근육운동이든 유산소운동이든 매일 꾸준히 반복해야 한다는 소리다.

그래야 근력이 강화되고 체력이 좋아진다. 물론 단기간에 눈에 띄는 변화를 얻기는 힘들다. 대신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 목표치에 도달할 수 있다. 나 역시 그랬다. 한때 몸무게가 90kg 가까이 나갔던 적이 있는데 이대로 가다간 큰일 나겠다 싶어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그리고 1년 동안 식단 조절과 함께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했다. 그랬더니 무려 30kg 감량에 성공했고 지금은 70kg 초반 대를 유지하고 있다. 만약 내가 중간에 포기했다면 어땠을까? 아마 지금쯤 여전히 과체중 상태였을 것이다. 다행히 끝까지 버텨낸 덕분에 건강해진 몸을 얻을 수 있었다. 돌이켜보면 참 잘한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떤 운동선수라도 부상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모든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훈련 중 근육 손상이나 염좌가 발생하면,

그가 시즌에서 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항상 조심하고 조심하세요.

물론 예방보다 더 좋은 치료법은 없다.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칭.

그리고 마사지가 최고의 처방이다.



게다가, 영양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은 기본이고 비타민C와 마그네슘 보충제를 주기적으로 섭취한다.

회복 속도가 빨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컨디션 조절을 위해 수면 관리에도 신경을 씁니다.

잠을 자는 동안 몸의 기능이 회복되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보통 11시 전에 자고 6시에 일어납니다.

나는 적어도 8시간은 자려고 노력한다.

이렇게 규칙적인 생활방식을 유지하면 체력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그것은 또한 피로 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정신 에너지 증폭의 기초가

더 큰 영향력이라고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