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철저히 달리보다

나를 10배 더 강하게, 강하게..

by 하리마우 2023. 2. 12.
728x90
반응형

나는 반드시 성공한다.

/ 집중력있게 나의 업무를 진행할 것이다. /

나는 오늘 아침에도 알람 소리에 잠에서 깼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인데 오늘은 유난히 피곤해요. 왜냐하면 어제 늦게까지 야근을 했기 때문이다.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먹고 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는 무거운 몸을 이끌고 회사로 향했다. 내가 사무실에 도착했을 때, 동료들이 나를 환영했다. 인사를 하고 자리에 앉자마자 졸음이 밀려오는 것을 참느라 애를 먹었다. 커피를 마시고 세수를 해도 소용이 없었다. 결국 나는 졸다가 상사에게 들켰어요. 다행히 크게 혼나지는 않았지만 앞으로는 조심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점심을 먹고 나서, 나는 식곤증 때문에 오후 내내 잠이 덜 깼다. 퇴근할 때쯤에야 겨우 정신을 차릴 수 있었다. 집에 돌아와 저녁을 먹고 나니 벌써 밤 9시였다. 나는 이렇게 잠이 오지 않아서 책상 앞에 앉았다. 그리고 나는 인터넷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내가 관심 있는 분야라서 그런지 이해하기 쉬웠다. 거의 자정이에요. 나는 내일 일 때문에 자러 가야 했다. 불행하게도, 나는 또 다른 기회를 약속하며 노트북을 닫았다.

오늘 아침에도 어김없이 알람 소리가 울렸다.

하지만 평소와는 달리 침대에서 쉽게 일어나지 못했다.

어젯밤 늦게까지 야근을 했기 때문이다.

어제 처리해야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었다.

게다가 오늘 오전 회의 준비까지 하느라 밤을 꼬박 새웠다. 덕분에 지금 내 몰골은 말이 아니다. 다크서클이 턱 밑까지 내려온 데다 눈동자는 초점을 잃었다. 그야말로 좀비 상태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맡은 일이니 책임감을 갖고 마무리 지어야지. 어쨌든 이렇게라도 출근했으니 다행이다. 만약 못 일어났다면 아마 상사에게 엄청 깨졌을 거다. 그나마 지각이라도 면했으니 천만다행이지. 그나저나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거린다. 빨리 커피 한잔 마시고 정신 차려야겠다.

항상 달라지는 나와 함께한다. 더 강력하게...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면서 모바일 쇼핑 그룹도 빠르게 늘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PC 대신 스마트폰을 통해 물건을 구매한다고 답했다. 이제 인터넷 쇼핑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불편한 점이 많다. 결제 시스템이 복잡하고 보안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따라서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런 면에서 페이코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다. 우선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사용한 카드 정보를 이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또한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하여 해킹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또한 비밀번호 입력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돼 편리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여주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면서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시계, 안경, 밴드의 종류가 다양하다.
하지만 그것은 여전히 비싸고 디자인 면에서도 그렇다.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널리 보급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최근 애플워치 출시 이후 관련 업계가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금까지 출시된 기능으로는 심박수 측정, 운동 체크, 수면 패턴 분석 등이 있다. 앞으로 생체정보 인식 및 처리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더욱 급격한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심박수뿐만 아니라 뇌파까지 감지해 실시간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다양한 센서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서비스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럴 경우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할 것이다.

그렇게 희망을 만들어야

돈에 대한 집착을 하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돈이라는 건 참 신기하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을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어느 정도까지는 삶을 윤택하게 해주지만 일정 수준을 넘어서면 독이 된다. 마치 마약과도 같다. 한번 중독되면 헤어나오기 힘들다. 물론 모든 부자들이 다 그런 건 아니지만 대체로 그렇다. 오죽하면 워런 버핏이 자기 자식들에게 유산을 물려주지 않겠다고 했을까. 그만큼 돈 버는 일이 쉽지 않다는 걸 잘 알기 때문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돈을 좇는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오로지 돈만 벌려고 한다. 심지어 범죄까지 저지르면서 말이다. 하지만 명심하자. 돈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결코 행복해질 수 없다. 진정한 행복은 물질로부터 오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니 지금부터라도 돈에 대한 집착을 버리도록 하자. 대신 자신만의 가치관을 세우고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돈은 따라올 것이다.

돈이라는 건 참 묘하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없으면 불편하다는 걸 알면서도 왠지 모르게 거부감이 든다.

아마도 그건 돈 자체보다는 돈에 대한 잘못된 인식 때문일 것이다.

내가 아는 부자들은 하나같이 돈 욕심이 없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돈에 대한 욕망이 없다고 표현하는 게 맞을 것 같다. 물론 나도 한때는 그랬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 나라고 뭐 별다를까 싶지만 그래도 예전과는 분명 달라졌다. 왜냐하면 이제는 돈 없이 살 수 없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절실하게 느낀다. 먹고 싶은 거 못 먹고 입고 싶은 거 못 입는 삶은 상상조차 하기 싫다. 그러니 어쩌겠는가. 싫어도 참고 견디며 열심히 벌어야지. 그래야 나중에 고생 덜 하고 살지 않겠는가.

나에게 엄청난 능력이 있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에게는 누구나 가진 특별한 능력이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상상하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어릴 적부터 늘 꿈꿔왔던 일들은 신기하게도 이루어지는 경우도 재법있다.

물론 노력 없이 저절로 된 건 아니었다. 하지만 간절히 원하고 또 노력한다면 불가능한 일은 없다고 믿는다. 나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그런 사례가 적지 않다. 지금까지 살면서 경험한 기적 같은 일들을 떠올려 보면 정말이지 신기하기 짝이 없다. 마치 누군가 마법이라도 부린 것처럼 모든 일이 술술 풀렸다. 돌이켜보면 그때마다 공통점이 있었다. 간절하게 원하는 마음이었다. 그리고 반드시 이루고야 말겠다는 강한 의지였다. 만약 당신에게도 그러한 능력이 있다면 한번쯤 시도해보길 바란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절대로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된다. 지나친 욕심은 화를 부르기 마련이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어떤 이의 특별한 능력

**나에게는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능력이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미래를 내다보는 예지력이다.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경험한 일들을 돌이켜 보면 신기하게도 거의 다 들어맞았다.

심지어 몇 년 후 일어날 일까지도 예측하곤 했다. 물론 모든 걸 다 맞춘 건 아니지만 적어도 80% 이상은 적중했다. 이렇게 말하면 누군가는 사이비 종교 교주나 사기꾼 아니냐고 의심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절대 그런 건 아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았을 뿐이다. 그러니 부디 오해하지 않길 바란다. 어쨌든 난 앞으로도 계속 초능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그래야 세상 돌아가는 이치를 깨달을 수 있고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ID : inn*******, 출처 : 웹사이트)

진의는 알수없다. 그러나 세상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세상과는 다를 수 있고,

세상에 대한 진리를 깨달은 사람은 충분히 그가 보는 세상은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을 수 있다.

과거 미래과 현재와 연결되어 실제 자각의 한 순간순간을 함께 할 수도 있다.

우리의 그러한 능력을 어떻게 사용하는가 하는 것은

바로 나의 의지에 있는 것이다.

능력주의 사회에서는 개인의 노력 여부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진다. 하지만 모든 일엔 빛과 그림자가 존재하듯 장점 못지않게 단점도 크다. 우선 공정한 기회 제공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분명 긍정적이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환경 속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열심히 노력하면 그만큼 보상받을 수 있다는 믿음 덕분에 동기 부여에도 도움이 된다. 다만 지나친 경쟁심 유발 등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남과의 비교를 통해 우월감 또는 열등감을 느낄 수 있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다. 또 과도한 자기애 및 자만심 형성으로 인한 정신 건강 악화 우려도 제기된다. 결국 핵심은 균형 잡힌 시각이다. 한쪽으로만 치우치지 말고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줄 알아야 한다. 그래야 보다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으니까 말이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타고난 재능이 있다.

하지만 그것을 발견하여 갈고 닦는 일은 오롯이 자신의 몫이다.

만약 내가 가진 잠재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다면 그건 순전히 자기 탓이다.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부분도 있지만 후천적인 노력 없이는 결코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없다. 따라서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동기부여를 하고 목표를 향해 정진해야 한다. 그래야만 남들보다 앞서 나갈 수 있고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다. 인생이라는 마라톤에서 승리하려면 페이스 조절이 필수다. 초반부터 무리하게 속도를 내다간 금세 지쳐버리고 만다. 그러니 때로는 천천히 걸으며 숨을 고르고 주변 풍경도 감상하자.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결승점에 도달해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인본력을 만들어라

/ 그것은 바로 경쟁력이다.

최근 들어 인본력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 인간미 넘치는 인재야말로 조직 내에서 반드시 필요한 존재라는 의미다. 하지만 정작 대다수 직장인들은 여전히 스펙 쌓기에 몰두하고 있다. 토익 점수 올리기, 자격증 취득 등 오로지 자기계발에만 집중하느라 정작 인성 교육엔 소홀한 실정이다. 물론 개인의 능력 함양은 매우 중요하다. 다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이제는 자신만의 강점을 살려야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부터라도 나만의 무기를 갈고닦아야 한다. 남들과 똑같은 스펙으로는 결코 승부를 볼 수 없다. 진정한 경쟁력은 어디까지나 내면으로부터 나온다. 타인과의 소통능력, 배려심, 공감능력, 리더십 등 다양한 요소 가운데서도 단연 으뜸은 기본 소양일 것이다. 결국 모든 일은 사람이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비즈니스는 최근 일본 내 주요 기업 CEO 2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리고 응답자에게 인본력이라는 단어를 제시하고 자신만의 정의를 내려달라고 요청했다. 그러자 다양한 답변이 쏟아졌다. 일례로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은 인간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능력이자 힘이라고 설명했다. 또 미쓰비시상사 마쓰모토 마사타케 사장은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길러지는 힘이라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도요타자동차 와타나베 가쓰아키 사장은 자기 스스로 갈고닦아야 하는 정신력이라고 강조했다. 이렇듯 각자 나름대로 해석했지만 결국 핵심은 하나다. 모두 다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만큼 지금 시대엔 올바른 가치관과 도덕성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는 의미일 것이다. 물론 모든 걸 돈으로 해결하려는 물질 만능주의 사회에서 인성교육까지 신경 쓰는 건 쉽지 않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챙겨야 하는 이유가 있다. 왜냐하면 앞으로는 기계가 대신할 수 없는 창의력과 상상력 등 감성 지능이 높은 사람만이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제부터라도 자녀 교육에 있어서만큼은 성적보다는 인격 형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래야만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꿋꿋하게 살아갈 수 있을 테니 말이다.

늦은 시간이란 없다.

/ 그렇게 시간관리로 강한 영혼을 만든다.

나는 평소 새벽형 인간이다. 아침잠이 없어서 일찍 일어나는 편인데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밤에도 잠이 잘 오지 않는다. 보통 자정쯤 잠자리에 드는데 그때부터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된다. 주로 책을 읽거나 글을 쓰는데 가끔은 영화 감상까지 곁들인다. 이렇게 하다 보면 어느새 새벽 4시를 훌쩍 넘기기 일쑤다. 하지만 다음날 출근해야 하기 때문에 억지로라도 눈을 붙여야 한다. 그래야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잠이 오지 않을 때가 있다. 그럴 땐 어쩔 수 없이 수면제를 복용한다. 약 기운 덕분에 금세 곯아떨어지지만 아무래도 마음이 편하지 않다. 건강상으로도 좋지 않을 것 같고 내성이 생길까봐 걱정되기도 한다.

그러던 어느 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어차피 늦은 시간이니 그냥 자지 말까?

물론 지금 당장 잠들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깨어 있으면 다음 날 컨디션 조절에 도움이 될 거라는 판단이었다.

그날 이후 나만의 규칙을 세웠다. 이른바 '새벽 기상 프로젝트'다. 우선 매일 오전 6시에 일어나기로 했다. 그리고 오후 11시 이전에 취침하기로 했다. 만약 부득이하게 늦게 자는 날엔 최소 1시간 30분 정도 낮잠을 자기로 했다. 이것저것 따져보니 나름 합리적인 계획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내친김에 하나 더 추가했다.

잠들기 전 스마트폰 사용 금지!

전자파 영향인지 몰라도 유독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탓이다.

대신 명상 음악을 틀어놓고 심신을 안정시킨 뒤 잠자리에 든다.

그랬더니 거짓말처럼 불면증이 사라졌다.

이젠 알람 소리 한번 듣지 않고도 가뿐히 일어날 수 있게 됐다.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말한다.

“늦었어.” 하지만 늦었다는 건 도대체 누가 정한 기준일까?

남들보다 뒤처졌다고 느낄 때면 스스로에게 되묻곤 한다.

‘정말 늦은 걸까?’ 물론 나 자신에게도 적용되는 질문이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단 한 번도 후회 없이 살았다고 자부할 수 없기 때문이다.

돌이켜보면 늘 아쉬움이 남는다. 조금만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그때 그러지 말았어야 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아직 포기하지 않는 이유는 하나다.

인생엔 정답이 없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

그러니 이제부터라도 마음 편히 먹고 천천히 걸어가야겠다.

어차피 끝이라는 건 없으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