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철저히 달리보다

YOU 성공의 한해 2023

by 하리마우 2023. 2. 14.
728x90
반응형

무슨 일이 있어도 100억을 벌어야 했던 남자는...



독특한 차별화로 100억원이라는 막대한 수입을 올린 남성이 있다. 유튜브 채널 '작가 김TV' 진행자 김도윤이다. 지금까지 수많은 자기계발서 저자들이 자신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독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해 왔다. 그러나 김도윤은 조금 달랐다. 단순히 '이렇게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말 대신 자신이 어떻게 실패했는지를 공개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7년 만에 100억원대 갑부로 성장하는 전 과정을 공개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우리는 왜 아무도 부자가 될 수 없는지 여기서 알 수 있다. 아무리 노력해도 모든 사람이 똑같이 성공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평범한 삶을 살고 있더라도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 난 그렇게 생각 안 해. 오히려 평범한 사람이기 때문에 그럴 가능성이 더 크다.

100억 원은 일반인들이 평생 손을 댈 수 없는 엄청난 액수다.

그런데 한 번에 그렇게 큰 돈을 번 사람이 있다.

텍사스 휴스턴에 사는 릭 앨런입니다.



현재 65세인 그는 어렸을 때 소아마비 진단을 받았고 하체 장애가 생겼다. 그래서 나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없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집에 있는 소파에 누워서 TV를 보는 것뿐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이런 식으로 인생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 무엇이든 하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나서 당신은 당신 자신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그것은 "휠체어에 앉아도 부자가 되자"였다 놀랍지 않나요? 이후 작은 행동 하나로 큰 변화를 주기 시작해 10년 만에 100억원대 부자로 성장할 수 있었다. 어떻게 보면 조금 무모해 보일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불가능한 것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그는 도대체 어떻게 그렇게 짧은 시간에 성공했을까?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확인하십시오. :)

 

한국의 직장인들의 평균 근속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놀랍게도, 그것은 5년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사정으로 회사를 그만둘 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겠지만, 적성에 맞지 않거나 비전이 있어 퇴사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저도 마찬가지였어요. 매일 반복되는 업무에 흥미를 잃었고, 상사와의 갈등으로 하루하루가 지옥 같았다. 더 이상 이곳에 남아 있을 이유가 없다고 판단한 나는 과감히 사직했다. 그러자 주위 사람들은 걱정스러운 눈으로 그를 쳐다보았다. 나이가 많은데도 재취업을 하지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가 대부분이었다. 심지어 나의 부모님도 반대했다. 하지만 나는 확신했다. 당장은 힘들겠지만 좋은 기회가 올 거라고 믿었다. 아니나 다를까, 몇 달 후에, 나는 운 좋게도 내가 원하는 직업을 가질 수 있었다. 그때 버티면 어떡해요? 아마 지금쯤은 후회하고 있었을 거예요. 아직도 헤매고 있을지도 몰라요.





성인 남녀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복권에 당첨되는 꿈을 꾸었을 것이다.

저도 마찬가지예요. 복권 번호를 맞춰 1등 당첨이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물론, 저는 한번도 선택된 적이 없습니다.



언젠가는 행운의 여신이 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백만 달러를 가지고 있다면? 상상만 해도 웃음이 나요. 어쩌면 세상에 부러울 게 없을지도 몰라요. 지금은 내가 사고 싶었던 것들을 마음껏 살 것이다. 최신 노트북, 명품 가방, 옷 등. 그리고 남은 돈으로 나는 가족과 함께 세계 일주를 할 것이다. 해외여행 경험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항상 실망했어요. 나는 이 기회에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 여러분은 또한 멋진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호화로운 호텔에서 잠을 자고, 호화로운 삶을 즐겨야 합니다. 오, 나는 벌써 신이 나. 너무 즐겁게 상상하니 하루가 빨리 지나갔어요. 불행하게도 나는 내일을 기약하며 잠자리에 든다.

억만장자 주식 투자 전략 주식 폭락을 비웃다



최근 세계 증시가 요동치고 있다. 불과 며칠 만에 주가가 반토막 난 종목들이 많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멘붕이 될 것이다. 다만 이럴 때일수록 냉정하게 상황을 판단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만의 원칙을 세워 대응한다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다. 우선 이번 급락장에서 누가 웃는지 살펴보자. 놀랍게도, 그것은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 워런 버핏이었습니다. 그는 올해 초 애플 주식을 대거 사들였고, 현재 평가액은 70억달러(약 8조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덕분에 자산 규모가 1000억 달러(약 112조 원)를 넘어섰다고 하니 기가 막힐 뿐이다. 물론 저점 매수 타이밍을 잘 잡은 것은 운이 좋았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평소 장기 가치 투자를 강조했기 때문에 충분히 납득하고 있다. 참고로 그는 2008년 금융위기 때도 이익을 냈다. 다음으로 주목해야 할 사람은 조지 소로스입니다. 헤지펀드계의 전설로 불리며 1990년대 후반 아시아 금융위기를 예측해 막대한 수익을 올린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올해 중국 경제성장 둔화 우려로 홍콩 H지수 선물을 팔겠다는 입장을 취했고 결국 막대한 수익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짐 로저스의 이름을 기억해 봅시다. 그는 지난해 12월 북한의 화폐개혁 소식을 듣고 곧바로 통일한국 관련 주식을 사들인 월가의 전설적인 투자자로 알려져 있다. 이후 남북관계의 급속한 진전으로 상당한 시장이익을 얻었고, 향후 한반도 정세 변화에 주목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만큼 위기는 기회다. 하지만 준비된 사람만이 잡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중국발 경제위기 우려가 확산되면서 투자심리가 급속히 위축되고 있다.

코스피 지수가 연일 하락하며 2,200선마저 위협하고 있다.

코스닥 지수도 큰 폭으로 하락했다.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2800선을 웃돌던 주가가 반토막이 난 셈이다. 이런 상황에서 개인투자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손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 원금 회복은커녕 빚더미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 위기 속에 기회가 숨어 있다는 말이 있지 않은가? 흥정할 때가 된 것 같아요. 물론, 당신은 어떤 스포츠도 사지 말아야 한다. 다른 시각으로 접근하면 승산이 있다. 내가 추천하는 종목은 자신의 가치에 비해 저평가된 우량주를 찾아 장기간 보유하는 이른바 '역발상 투자법'이다. 간단히 말해서, 당신은 그것이 저렴할 때 사고 비싸면 파는 것이다. 이는 수익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리스크 관리도 용이하다. 게다가 배당금을 챙길 수 있어 맞벌이다. 하지만, 한 가지 주목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다각적인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에 대비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내 삶을 더 쉽게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그는 벌써 50살이다. 나는 남들이 겪는 슬럼프를 겪지 않고 나만의 방식으로 열심히 살아왔다. 하지만 지금까지 적은 연봉만 달성했을 뿐이다. 나는 돈을 모으지 못했고 결혼식을 위해 돈을 모을 수도 없었다. 만약 이것이 계속된다면, 저는 남은 인생 동안 부모님을 돌봐야 할 것입니다. 미래가 보이지 않는 삶만큼 비참한 것은 없다. 결국, 그들은 특별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회사를 그만두고 새 직장을 찾기로 결심했다. 물론 그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었다. 저는 지금 생계가 막막합니다.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이렇게 살면 죽을 수도 먹을 수도 없을 것이 뻔한데, 우선 무엇인가를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다행히 주변 사람들이 저를 지지해주는 것 같아요. 그는 자신이 아직 젊기 때문에 도전할 가치가 있다고 말한다. 난 그걸 잘 안다. 하지만, 걱정할 것이 있다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솔직히 말해서, 나는 살면서 그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어. 나는 그저 눈앞에 닥친 일을 처리하느라 바빴고 항상 주어진 상황에 맞춰 살았다. 그러므로 물론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울 엄두조차 내지 못했다.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몰라요. 아무런 준비도 없이 그만두다니 정말 무모하군요. 지금 후회해도 소용없지만 한편으로는 조금 씁쓸하기도 하다. 어쨌든 결정했으니 제대로 된 방법을 찾아봐야겠어요. 그래야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 거야.



저는 든든한 후원자가 있어요. 책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독서광이었던 나는 틈만 나면 서점에 들러 신간 서적을 살펴보곤 했다. 그러면 마음에 드는 책이 있으면 망설이지 않고 살 거예요. 지금까지 꾸준히 독서를 해왔지만 주로 자기계발서나 경제경영 분야의 책을 즐겨 읽는다.



최근에, 저는 "부의 흔적"이라는 책을 읽었는데, 그것은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저자는 직장생활로 부자가 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대신 그는 자신만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렌탈 시스템,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 콘텐츠 시스템, 유통 시스템의 4가지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핵심은 돈이 열리는 곳에 나무를 심는 것이다. 현재 샐러리맨이라면 당장 사표를 내고 새 직장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그럴 가치가 있다.

수십명 억만장자 멘토들은 똑같은 조언을 했다

이 방법으로 쉽게 백만장자가 된다.

최근 유튜브 채널 <라이프 해커 자청>에서는 부자 되는 법에 대한 영상을 올렸다. 제목은 '자수성가 청년 라이프 해커 자청이 알려주는 무자본창업 노하우'였는데 조회 수가 무려 200만에 육박한다. 그만큼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다는 방증일 것이다. 이번 영상에선 자수성가한 수십 명의 억만장자에게 직접 전수받은 비법을 공개했는데 핵심은 다음과 같다.

첫째, 책을 읽어라.

둘째, 글쓰기를 해라.

셋째, 마케팅을 배워라.

넷째, 심리학을 공부해라.

다섯째, 인간심리를 이해해라.

여섯째, 뇌과학을 공부해라.

일곱째, 최면을 배워라.

여덟째, 잠재의식을 활용해라.

아홉째, 플랫폼을 구축해라.

열째,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마지막으로 1인 지식기업가로 성장해라.

얼핏 보면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뻔한 소리 같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다. 왜냐하면 하나같이 돈 버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들이기 때문이다. 먼저 책을 읽으라는 건 다방면의 지식을 쌓으라는 의미다. 그래야 남들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글쓰기는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키워준다. 그리고 마케팅은 고객과의 접점을 확보하는데 필수적이다. 또 심리학은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술을 터득하게 해준다. 끝으로 뇌과학과 최면은 무의식 영역을 공략함으로써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게 도와준다. 결국 위의 모든 과정을 통해야만 진정한 부를 거머쥘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하나! 부자가 되고 싶다는 열망뿐이다.

그리고 지금 당장 행동하라.

그러면 당신도 머지않아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

그것도 아주 쉽고 빠르게 말이다.

물론 누구나 다 이렇게 말할 순 있다. 하지만 아무나 실천하진 못한다. 그만큼 어렵고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군가는 해냈다. 도대체 비결이 뭘까? 답은 간단하다.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정하고

그걸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면 된다.

다만 전제 조건이 있다. 반드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낼 수 있다. 나 역시 그랬다. 한때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열심히 재테크 공부를 했지만 번번이 실패하곤 했다. 그때마다 좌절감에 휩싸여 한동안 방황하기도 했다. 그러던 어느 날 문득 내가 정말 이루고 싶은 삶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게 됐다. 그러자 놀랍게도 해답이 보이기 시작했다. 돈 걱정 없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사는 인생이었다. 그날 이후 난 새로운 목표를 세웠다. 1년 안에 월수입 1000만원을 달성하겠다는 것이었다. 만약 이것마저 실패한다면 깨끗이 포기하겠다고 다짐했다. 다행히 운이 따랐는지 몇 달 후 그토록 바라던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 현재 나는 매달 200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덕분에 원하던 대로 살고 있다. 이제 남은 과제는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