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철저히 달리보다

자수성가 부자들의 비밀, 14가지 돈의 규칙 from Ultra-Self

by 하리마우 2023. 2. 15.
728x90
반응형

커피 한 방울 없이 가장 잘 집중하는 법.

성공한 사람들 중에 이미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쓰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단골손님들이 있다. 카페인이에요. 물론 적당한 양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은 뇌 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업무 효율을 높인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불면증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고, 심할 경우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다음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아침을 거르지 말자. 뇌는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데, 식사를 거르면 혈당 수치가 떨어지고 쉽게 피로를 느낀다. 둘째, 가끔 물을 마시자. 수분이 부족하면 두통과 어지럼증을 유발하므로 수시로 보완해야 한다. 세 번째로, 잠을 충분히 자요. 수면 부족은 인지 능력 저하와 판단력 흐림을 초래한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모닝커피 한 잔!

직장인들에게 이렇게 달콤한 휴식이 또 있을까요?

하지만 지금부터, 우리 조금만 참아요.

대신 물 한 잔 마셔보는 건 어때요?



물론, 카페인 없이 일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나도 그랬어. 하지만 지금은 달라요. 몇 달 동안 꾸준히 연습하다 보니 업무 효율이 몰라보게 높아졌다. 덕분에 야근 횟수가 크게 줄었다. 요령은 간단하다. 일어나자마자 미지근한 물을 천천히 마셔라. 그러면 밤새 잠들어 있던 장기들이 깨어나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게다가, 머리를 맑게 하기 위해 뇌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된다. 또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만병통치약 같지 않아요?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을 마셔야 한다. 그것은 신체의 흡수가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공복에 마시면 마실수록 효과가 좋으니 참고하자.

자수성가 부자들만 반드시 지키는 14가지 돈의 규칙

자수성가형 부자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일반인들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돈을 번다. 보통 사람들은 월급을 받아 생활비를 쓰고 남은 돈을 저축한다. 하지만

첫째, 백만장자들은 먼저 저축하고 남은 돈으로 생활한다. 이것이 첫 번째 규칙이다.

두 번째 규칙은 절대 돈을 잃지 말라는 것이다.

세 번째 규칙은 첫 번째 규칙과 정반대다. 버는 한도 내에서 살라는 것이다.

네 번째 규칙은 돈을 벌면 최대한 빨리 집부터 사라는 것이다.

다섯 번째 규칙은 미래 수입원을 마련하라는 것이다.

여섯 번째 규칙은 돈을 모을 능력을 키우라는 것이다.

일곱 번째 규칙은 자신의 부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라는 것이다.

여덟 번째 규칙은 항상 출구전략을 생각하라는 것이다.

아홉 번째 규칙은 세금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라는 것이다.

열 번째 규칙은 분산 투자를 하라는 것이다.

열한 번째 규칙은 돈을 공짜로 얻으려 하지 말라는 것이다.

열두 번째 규칙은 재무 상담사를 적극 활용하라는 것이다.

열세 번째 규칙은 당신만의 스승을 찾으라는 것이다.

열네 번째 규칙은 작게라도 지금 당장 시작하라는 것이다.

자수성가형 부자라고 다 똑같은 건 아니다.

하지만 공통점은 분명 존재한다.

<포브스> 선정 400대 부자 가운데 약 70%가 자수성가형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물론 타고난 금수저도 있지만 대다수는 맨손으로 부를 일궜다. 그리고 지금까지 자신만의 원칙을 지키며 꾸준히 부를 축적해왔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소개할 책은 매우 특별하다. 제목부터가 남다르다. 『부의 추월차선』이라니!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법한 단어 아닌가. 저자는 말한다. 평범한 인생길 대신 부의 지름길로 가는 길이 있다고. 그것도 아주 쉽고 빠르게 갈 수 있는 길 말이다. 게다가 무려 14가지나 된다. 하나하나 살펴보면 고개가 절로 끄덕여진다. 하나같이 공감되고 수긍이 간다. 그만큼 설득력 있고 논리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당신도 이제부터는 마음 단단히 먹고 실천하길 바란다. 그럼 머지않아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그날이 올 테니 말이다.

그의 기적을 만든 한마디

/ 그것은 내가 바꿀 순 없어

/ 당신도 이렇게 기적을 이루세요

지금으로부터 약 1년 전,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글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 글쓴이는 자신의 아들이 뇌종양 판정을 받은 후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우연히 TV 프로그램 <세상에 이런 일이>를 보게 되었다고 한다. 거기엔 놀랍게도 한쪽 팔이 없이 태어난 남자아이가 등장했는데 불편한 몸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 밝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모습이었다. 그날 이후 글쓴이의 삶은 완전히 달라졌다. 희망이라곤 전혀 찾아볼 수 없었던 절망 속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살게 된 것이다. 그리고 마침내 그토록 바라던 둘째까지 갖게 되었다. 물론 모든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한 끝에 결국 두 아이의 아빠가 될 수 있었다. 만약 그때 방송을 보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아마 평생 후회했을지도 모른다. 그만큼 나에게 있어선 인생의 전환점과도 같은 소중한 경험이었다. 내가 직접 겪어봤기에 잘 안다. 장애라는 벽 앞에서 좌절하고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주고 싶다. 비록 부족한 필력이지만 진심을 담아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 여러분도 충분히 해낼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니 절대 포기하지 말고 용기 내어 도전하길 바란다.

어느 시골 마을에 가난한 소년이 살았다.

아버지는 일찍 돌아가시고 어머니마저 병환으로 누워계셨다.

집안 형편이 어려워 학교는커녕 끼니조차 제대로 해결하기 힘들었다.

하지만 소년은 결코 좌절하지 않았다.

언젠가는 반드시 훌륭한 사람이 되어 자신처럼 어려운 처지에 놓인 사람들을 돕겠다고 다짐했다. 그리고 마침내 19살 되던 해, 청년은 단돈 6달러를 들고 미국으로 건너갔다. 가진 거라곤 몸뚱이 하나뿐이었지만 희망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다. 낯선 땅에서 온갖 고생을 하며 밑바닥 생활을 전전하던 청년은 우연히 신문 광고를 보게 된다. 거기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적혀 있었다.

"미국 최고의 세일즈맨을 찾습니다."

청년은 망설임 없이 지원했고 치열한 경쟁 끝에 당당히 합격했다. 이후 각고의 노력 끝에 입사 1년 만에 판매왕 자리에 올랐다. 훗날 그는 아메리칸 드림을 이룬 신화적인 인물로 평가받으며 당대 최고의 갑부 반열에 오른다. 주인공은 바로 자동차 왕 헨리 포드다. 만약 그때 누군가가 용기를 내어 손을 내밀지 않았더라면 어땠을까? 아마 포드는 평생 동안 남의 밑에서 일해야 했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인생 자체가 완전히 달라졌을지도 모를 일이다. 그렇다. 세상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이야말로 불가능을 가능케 만드는 마법과도 같다. 그러니 이제부터라도 부정적인 생각은 훌훌 털어버리고 매사에 감사하며 살자. 그러면 분명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자산을 10배 불려줄 가장 현실적인 10가지 10X 법칙

/ 억만장자 그랜트카돈의 10X 돈의 법칙 강의

지금까지 재테크 관련 서적을 몇 권 읽어봤지만 하나같이 뜬구름 잡는 소리뿐이었다. 부자 되는 법이라며 온갖 미사여구를 갖다 붙였지만 정작 핵심은 빠져 있었다. 책 속엔 돈 버는 노하우 대신 저자의 경험담만이 가득했다. 물론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건 그런 게 아니었다.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원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유튜브 영상 하나를 보게 됐다. 제목은 <10배 빨리 자산을 불리는 아주 현실적인 방법>이었고 부제는 다음과 같았다.

크게 두개의 파트로 역시 10가지씩 제시한다.

챕터 1. 현실적인 자산 불리기

1. 저축하라

2. 빚을 갚아라

3. 수입원을 늘려라

4. 지출을 줄여라

5. 투자해라

6. 분산투자해라

7. 세금을 줄여라

8. 위험을 관리해라

9. 전문가에게 맡겨라

10. 기부해라

언뜻 보면 누구나 다 아는 뻔한 내용 같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다.

왜냐하면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항목들이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위의 10가지 사항을 모두 지킨다면

분명 남들보다 빠르게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챕터 2. 현실적인 자산 투자법

1. 자산 배분 투자법 (주식, 채권, 현금 등 다양한 자산군에 분산투자하라)

2. 인덱스 펀드 활용법 (비용 절감 및 장기 수익률 제고 차원에서 인덱스 펀드를 적극 활용하라)

3. 해외 주식 직접 투자법 (해외 주식형 펀드보다는 개별 종목에 직접 투자하라)

4. 달러 자산 보유법 (달러 강세 시 환차익까지 노릴 수 있는 달러 자산을 보유하라)

5. 금 투자법 (금값 상승 국면에서는 금 실물 또는 금 관련 ETF에 투자하라)

6. 배당주 투자법 (배당수익률이 높은 고배당주에 집중 투자하라)

7. 부동산 투자법 (부동산 가격 하락기에 대비해 리츠펀드·리츠ETF에도 관심을 가져라)

8. 절세 투자법 (절세 혜택이 있는 연금저축계좌 가입은 필수다)

9. 글로벌 투자법 (글로벌 유망 국가에 골고루 분산투자하라)

10. 보험 리모델링법

(보험료 부담이 크다면 보장 내역을 점검하여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부분을 정리하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