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철저히 달리보다

GREAT NEW! 운명을 창조하라

by 하리마우 2023. 2. 19.
728x90
반응형

나는 내 소중한 것들을 불필요한 곳에 너무 많이 낭비했다.

끊임없이 뛰는 심장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은 소중합니다. 돈, 시간, 건강은 똑같다.

그러므로, 그것은 헛되이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인생에서 불필요한 곳에 자신도 모르게 소중한 것들을 낭비한다. 예를 들어, 그들은 친구와 술을 마시거나 SNS 피드를 확인하면서 중요한 일을 소홀히 하고 있다. 물론, 적절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너무 멀리 간다면, 그것은 독이 될 것입니다. 나도 그랬어. 직장에서 일하고 집안일을 하느라 바빠도 틈틈이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곤 했다. 심지어 화장실에 가져갔어요. 가족들이 그만하라고 잔소리를 했는지 궁금하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그것은 매우 한심한 행동이었다. 그때 책을 읽거나 운동을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그랬더라면, 지금쯤은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었을지도 모른다.

 

얼마 전 우연히 TV 프로그램을 보다가 가슴 뭉클한 사연을 접했다.

시각장애인 부부가 출연했는데 남편은 선천적으로 시력을 잃었고

아내는 후천적으로 시력을 잃었다.

둘은 서로 의지하며 힘든 상황을 이겨내고 있었다.

아내가 먼저 눈 수술을 받았는데 회복 기간 동안 남편이 곁에서 지극정성으로 간호했고 덕분에 무사히 퇴원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했다. "제가 당신한테 해줄 수 있는 게 이것밖에 없어요." 그러자 남편이 대답했다. "당신이 나한테 해준 게 얼마나 많은데요. 저는 하나도 아깝지 않아요." 순간 눈시울이 붉어졌다. 감동받아서라기보다는 미안한 마음이 들어서였다. 지금껏 살면서 단 한 번도 감사하다는 말을 하지 못했으니 말이다. 돌이켜보면 늘 당연하게 받아들였지 고맙다고 표현한 적은 거의 없었다. 심지어 가족에게도 마찬가지였다.

부모님께 용돈 드릴 때면 항상 부족하다고 느꼈고 친구들에게는 밥 한번 제대로 사지 않았다. 그저 받기만 했을 뿐 베풀 줄 몰랐던 것이다. 물론 지금 당장 모든 걸 바꿀 수는 없다. 다만 이제부터라도 사소한 일일지라도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진심 어린 고마움을 표시해야겠다. 그러면 나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지어질 테고 덩달아 기분도 좋아질 테니 말이다.

균형적인 주파수를 만든다.

일관성 프로젝트를 위한 설정과정

일관성 프로젝트 생성 프로세스(1)



1단계 - 주제를 선택합니다.

우선 내가 좋아하고 잘 아는 분야여야 한다. 꾸준히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전혀 생소한 분야라면 관련 서적이나 동영상을 통해 기초 지식을 쌓아야 한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수박이라는 식으로 대충 넘어가면 안 된다는 것이다. 그것은 중간 상태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적어도 6개월은 공부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일을 해야 한다.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이렇게 하면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2단계 - 목표 설정

목표가 구체적일수록 좋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추상적인 체중 감량 목표보다는 몇 킬로그램을 감량해 계량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당신은 마감일을 정해야 합니다. 기간 없이 막연히 하다 보면 흐지부지되기 쉽기 때문이다. 참고로 저는 올해 초에 세운 목표를 아직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내년 이맘때까지 꼭 이루겠다는 각오로 오늘도 열심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3단계 - 계획 수립

가능한 한 상세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우선 월별 일정을 짜자. 그러면 전체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다. 다음으로, 주간 일정을 잡읍시다. 일상적인 일정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매주 나눠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일일 계획표를 작성해 봅시다. 매일 실천 여부를 확인하고 피드백을 해주면 더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4단계 - 기록

기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일기 형식이든 메모장이든 매일 꾸준히 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그것은 수단일 뿐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 중요한 것은 일관성이라는 것을 명심합시다.





일관성 프로젝트 생성 프로세스(2)

1단계: 내가 원하는 목표를 설정합니다.

첫째, 나는 나만의 삶의 로드맵을 그린다. 그리고 각 기간은 여러분이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설정합니다. 이때, 가능한 한 구체적이어야 한다.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결혼 후 아이를 계획하거나 노후자금을 마련하는 등의 장기목표부터 다이어트, 운동 등 단기목표까지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2단계: 주요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목표를 세웠다면 이제 핵심 키워드를 뽑아 달성해야 한다. 생각나는 것을 모두 나열하면 나중에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키워드로 압축해야 한다. 돈을 아끼고 싶다면 저축, 투자, 저축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된다. 건강해지고 싶다면 운동, 식단 조절, 음주 등의 키워드를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선택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세부적인 실습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눈에 쉽게 정리가 되고 관리도 쉬워질 거예요.



3단계: 조치 지침 수립합니다.

핵심 키워드를 선택한 경우 다음 단계는 행동 지침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설정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항목별 세부 시행계획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를 정하고 마감일을 정하는 것을 잊지 말자. 하지만,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의지가 앞서기 때문에 중도 포기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실현 가능한 범위 내에서 단계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가지 방법론을 함께 고민하고 사업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심장과 뇌의 일관성 /

브레이킹 / 새로운 나 / 새로운 미래 / 새로운 운명을 창조하라.

우리는 매일 아침 눈을 뜨고 새로운 날을 맞이한다. 그리고 나는 오늘이라는 이름의 선물을 받는다. 어제와 같은 일이 반복된다면 결코 새로운 일이 아니다. 그러므로 더 풍요로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항상 새로운 마음으로 일을 해야 합니다. 지금과는 다른 내일을 맞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쉽지는 않습니다. 익숙한 삶의 패턴을 바꾸는 것은 많은 인내와 인내를 필요로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화를 추구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게 내가 나를 사랑하는 방식이니까. 내가 변하면 세상도 변한다. 그러므로 이제부터 작은 것들을 하나씩 바꾸자. 우선, 모든 것에 대해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자. 어떤 부정적인 사고방식도 어떤 상황도 바꿀 수 없다. 다음으로 목표를 정하고 연습해 봅시다. 구체적인 계획 없이 열심히 한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 마지막으로, 자기 계발에 힘쓰자.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려는 자세가 진정한 자아실현의 밑거름이다.

우리 모두에게는 각자 고유한 재능이 있다.

다만 그것을 발견하지 못했을 뿐이다.

따라서 지금부터라도 자기 내면 깊숙한 곳에 숨어있는 잠재력을 발굴해야 한다.

그리고 끊임없이 갈고닦아 세상에 내놓아야 한다. 그러면 분명 누군가로부터 인정받게 될 것이고 그로 인해 인생 역전의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자아실현이자 최고의 재테크가 아닐까 싶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다. 오랜 시간 동안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해선 안 된다.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의미 있기 때문이다. 어쩌면 당신에겐 아직 꺼내지 못한 엄청난 능력이 숨겨져 있을지 모른다. 그러니 부디 희망을 잃지 마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